홈 > 조합소개 > 인사말

인사말

Welcome Seoul Metropolitan Townbus Association

마을버스를 사랑하고 이용하는 120만 승객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보며 거듭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우리 조합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고객 여러분 환영합니다. 우리 서울 마을버스는 1980년대 초 시내버스가 운행하기 어려운 고지대나 격지 등을 기점으로 운행을 시작하여 서민대중의 발로써 세월의 고락을 같이 하며 발전을 거듭해 이제는 1일 서울 시민 120만을 수송하는 서울시 대중교통의 중요한 축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2004년 대중교통 통합환승제 이후 승객들이 누리는 무료 환승 혜택이 마을버스 사업자에게는 손실 발생의 원인이 되었으나, 이를 보전 받지 못하면서 우리 업계는 많은 어려움 속에 열악해진 것이 또한 현실입니다.

그러나 서울마을버스운송 사업자 일동은 공익사업자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승객 서비스 개선을 위한 시설 개선 사업을 꾸준하게 실시라여 차내 사고 방지용 첨단 영상기록 장치 설치와 전국 최초로 노약자 및 청각장애인 등의 교통이동권 확보를 위해 LED문자 안내판등을 설치하여 시민 서비스 향상을 위해 꾸준하게 노력해온 바 최근 시민 만족도 조사 결과에서 시내버스와 대등한 평가가 나온바 있습니다. 이는 마을버스를 사랑하고 이용하는 120만 승객 여러분이 있기에 가능했다고 보며 거듭 감사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우리 마을버스 사업자 일동은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낡은 경영방식과 제도 등을 과감하게 혁신하여 디지털 시대에 걸맞은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마을버스 경영의 투명성을 확보하고자 표준 회계 처리제도를 도입하였고, 생산성을 최대화하기 위해 ERP 정보관리 시스템을 구축 중에 있습니다. 또한, 시민 서비스 개서을 위해 정주장 BT시스템 설치를 연차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가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속에 다양한 정보교류와 폭넓은 의견 수렴의 공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서울마을버스운송사업조합

이사장 김 문 현